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 라젠드라 캠페인 네번째 미션입니다.
게임명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
발매일 : 2019 (원작 : 1999)
제작사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스튜디오 (원작 : 앙상블 스튜디오)








요즘따라, 지금까지 잊고 지냈던, 인드라 신과 강력한 뱀 브리트라 사이의 전투에 관한 설화가 다시 떠오르곤 한다.
브리트라는 세상 모든 강을 볼모로 잡고 거대한 가뭄을 일으켰다. 강을 되찾기 위해, 인드라는 브리트라의 아흔아홉 요새를 무너뜨리고, 직접 그 몸을 베어야 했다.
사제들은 신성모독이라 하겠지만, 나에게 이 설화는 숨겨진 뜻이 있다. 나는 나만의 브리트라를 상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내가 내세웠던 거대한 위선 말이다.
아흔아홉 요새는 아직도 내 영혼 깊이 자리잡은 작은 위선들이다. 타락에 대한 불합리한 두려움, 폭력에 대한 반감, 무고한 이들에 대한 잘못된 배려심...
내 마음의 요새를 전부 무너뜨려야만 위대함의 경지에 올라서고, 내 이름이 수천 년 동안 이어질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적 외에 다른 상대를 찾아야 한다.
북동쪽 멀리 벵골이 자리 잡고 있다. 신성한 갠지스 강이 바다로 흘러드는 이곳에서, 나는 인생 최대의 승리를 거머쥘 것이다.
벵골 땅을 다스리는 팔라 제국에 대한 전쟁을 선포했다. 아라이안 장군은 이미 선봉대를 이끌고 출정했다. 우리는 갠지스 강의 성수를 촐라로 가져와, 신들께서 우리 제국을 축복하시도록 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제국을 꺾을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
시작하면 함대와 병사들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기지에서 나가는 순간 건물의 소유권이 박탈됩니다.
병력들의 테크 업그레이드를 꼭 완료해준다음 밖으로 나갑니다.
하늘색 기지를 바로 공격합니다.
제분소를 건드리면 성벽 밖으로 나오니 그때 병력들을 제거한 다음 진입하면 됩니다.
부족한 병력이 있다면 추가해줍니다.
채팅창에 110을 치면 식량을 소모해서 아군 체력을 채워줍니다.
6시에 교역선이 등장하는데 이 배를 현재 소유한 항구로 보내면 자원을 얻습니다.
체력 회복에 식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립 회색의 시장을 파괴해서 식량을 뜯습니다.
파괴한 시장에서 위로 올라가면 샛길이 있는데 여기서 트레뷰셋으로 성을 파괴합니다.
성이 파괴될 쯤에 트레뷰셋도 파괴되며 성문을 파괴하고 진입합니다.
이후 밖 주황색기지로 가면 많은 병력을 소유하게됩니다.
병력을 긁어모아서 노란색을 공격하는데 꼭 제일 위쪽부터 공격합니다.
그러면 노란색이 공격을 시도합니다.
잠깐 시간을 끌 일부 병력을 남겨야합니다.
불가사의와 성3개를 파괴하면 미션 승리



마히팔라가 내게 굴욕을 맛본 이후에도 무릎을 꿇지 않으려 한다. 벵골 동부에서 병력을 철수해 약탈에 노출시키는 대신, 왕조의 멸망을 막은 것이다.
내 일부는 그 강고한 저항 정신을 존경하고 있다. 하지만 그 일부는 죽어 없어져야 한다. 나의 적, 내가 만든 세상에 합류하기 거부하는 자에게 베풀 존경 따위는 없다.
지금은 마히팔라가 무너진 자존심을 추스르도록 놓아둘 것이다. 그보다 더 큰 포식자가 나타났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