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 오트빌 캠페인 첫번째 미션입니다.
게임명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
발매일 : 2019 (원작 : 1999)
제작사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스튜디오 (원작 : 앙상블 스튜디오)









"앉아 주시지요, 폐하." 정원으로 들어오는 어린 왕, 프리드리히 루제루를 보며 말했다. "수업 시간입니다. 튜턴 출신이신 조부왕의 행적에 대해서는 게르만 교사들에게 이미 들으셨겠지요."
"이미 외우고 있네." 어린 왕은 자부심에 차 대답했다."
"그렇군요." 난 윙크하며 대답했다. "그럼 다른 쪽 가문 얘기를 해 드리죠. 폐하께서는 시칠리아의 아들이시니까요."
"사랑스러운 시칠리아. 그 어디에도 비할 수 없지. 세 민족이 남방의 태양 아래 하나 되어 동방과 서방 가운데 보석 같은 왕국을 이루었지 않은가."
"그것을 가능하게 한 것이 바로 폐하의 노르만 출신 선조분들이었습니다. 노르망디는 추운 북방에 위치한 강철과 기사도의 땅이었지요. 하지만 동시에 하위 귀족들에게서 태어난 아들들이 많았답니다. 이들은 출신과 지위의 속박을 벗어나 위업을 달성하기를 꿈꾸었지요."
"자, 이 이야긴 폐하의 외증조부님의 형제, 로베르 드 오트빌 님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로베르 님은 풍채가 남다르셨고, 머리카락도 빼어나셨으며, 넓은 어깨, 불꽃을 쏘는 듯한 눈을 지니고 계셨지요."
"로베르 님은 의지가 확고하셨습니다. 의심은 녹여버리고, 야망이 상상력과 보조를 맞출 정도의 자신감을 지니고 계셨죠. 어떠한 적도 지략으로 압도하셨던 로베르 님은 기회를 잡아 수단을 가리지 않고 승리하며, 하찮은 인간들의 규칙에 매이지 않도록 늘 주의하셨습니다."
"그리도 위대하셨다면... 어떤 일을 행하셨는가?" 어린아이 특유의 반짝거리는 눈으로, 어린 왕이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로베르 님은 최초로 이탈리아의 노르만인들을 규합하신 분입니다. 그 출발은 미약했지만요."
"로베르 님은 30명 남짓한 부하들과 함께 노르망디에서 이탈리아로 오셨습니다. 용기와 실력을 갖춘 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이 땅에서 성공을 거머쥐려 하셨지요..."
시작하면 빨간색 드로고가 기스카르를 쫓아냅니다.
성벽 밖으로 나가면 아군이 합류합니다.
바로 옆 빨간색 캠프의 병사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병력만 제거하면 건물이 아군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캠프 하나를 얻을 때마다 총 인원수도 증가합니다.
바로 아래 노란색을 공격합니다.
주의점은 주민을 죽이지 않을 것.
식량과 금을 캐게 하면서 기사를 생산합니다.
바로 아래 성벽으로 둘러싸인 노란색 기지를 공격합니다.
마을회관까지 아군이 되니 이제 주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총 인원수가 적다 보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가끔씩 바다에서 지원군이 도착합니다.
인원 수 증가를 위해 주변 노란색을 병합합니다.
병력을 모아서 빨간색 유닛을 제거할 원정대와 그동안 기지를 지킬 수비대를 생산합니다.
빨간색 캠프를 공격합니다.
빨간색 캠프 4곳을 아군으로 만들면 미션 승리




"이탈리아인들은 로베르 님을 '기스카르,' 교활한 여우라 불렀습니다. 수십 년 만에 로베르 님은 이탈리아 남부를 무릎 꿇리셨지만, 그 포부와 지략은 지평선 너머 새로운 땅에 대한 정복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어디로 가신 것인가?" 어린 왕은 뛰어오르다시피 하며 물었다.
"내일 이어서 해드리죠... 아무리 왕이라도 모든 역사를 하루에 배울 수는 없으니까요."
어린 프리드리히 루제루가 정원을 빠져나가는 것을 보니 미소가 지어졌다. 난 이 어린 왕의 내면에 선조들의 그림자가 깃들어 있음을 볼 수 있었다. 어쩌면, 그 그림자를 덮을 위업을 이룰 수도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