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4주차도 오늘부로 끝났습니다.
5주차는 설연휴 쉰다음 하는거라서 선수들의 재충전 시간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윤곽이 나와야 함에도 중위권은 치열한 혼돈 양상이네요...
1위 담원 기아 7승 1패 +10
2주차의 흔들림이 거짓말처럼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샌드박스와 DRX를 2:0으로 제압하면서 2위와도 격차가 엄청납니다.
올해의 담원이 작년만 못하다 할지언정 그래도 LCK내에서 최정상의 폼을 보여주고 있네요.
바텀듀오가 현 메타에 적응한듯한 모습을 보이고 내로라하는 원딜들까지 꺾으며 절호조의 폼을 보여주고 있으며
운영적으로 상대의 노림수에 휘둘리지 않고 팀 전반적으로 해야할 일을 잘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휴를 쉬고 5주차 상대는 KT와 한화생명입니다. 두 팀 모두 중상위권이지만 그래도 저력있는 팀이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해야 할 듯 합니다.
2위 젠지 5승 3패 +6
DRX에게 1:2로 무너졌지만 농심을 2:0으로 제압하면서 그래도 아직 명가는 명가임을 증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리스의 데뷔전을 농심전에서 치렀으면 어땠을까 싶었네요. 젠지의 강점은 체급을 이용한 찍어누르기인데, 약팀들은 헤어나오지를 못하지만 어느정도 클라스가 있는 팀들에게는 먹히지 않는다는게 드러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체급이 높은 담원을 제외하고 미드캐리 한화와 정글캐리 DRX에게 무너졌는데, 젠지의 미드정글이 아직 고쳐야 할 점은 많아보입니다. 농심전에서는 뇌절이 줄어든 모습을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기대치에 못 미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주차 대진은 아프리카와 또 다시 농심입니다. 아프리카의 드레드 선수를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위 한화생명 5승 3패 +1
기세를 탄 아프리카를 2:1로 제압하였으나 샌드박스에게 0:2로 무기력하게 패배하며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쵸비의 무력이 틀어막히자 탑 정글의 뇌절이 두드러지고 무기력해졌습니다. 심지에 샌박전 2세트는 뇌절을 받아먹고도 패배할 정도니...
2위로 올라설 수 있는 기회가 날아갔기 때문에 많이 아쉬우리라 생각합니다.
그나마 연휴 전에 문제점들이 대폭 드러나면서 수정할 시간을 가지게 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될 정도네요.
5주차 대진은 농심과 담원입니다. 한화생명이 문제점을 얼마나 고쳤을지가 중요하겠습니다.
4위 DRX 5승 3패 +0
젠지를 2:1로 격파하면서 2위까지 갈 수 있었지만 담원에게 0:2로 패배하면서 결국 아쉽게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한화가 미드중심이라면 DRX는 정글 중심인 팀이고 에이스외의 라이너들 수준이 약간 모자라는 것도 비슷합니다.
마찬가지로 표식과 동급 그 이상의 정글인 캐니언을 상대로는 속수무책으로 당했기에 다른 라이너들의 폼 상승이 주요해 보입니다.
장점은 불리한 와중에서도 끊임없이 노림수를 던지는 것으로 이는 강팀 젠지에게도 통할 정도니 더욱 성장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5주차 대진은 T1과 아프리카입니다. 두 팀 모두 저력은 있는 팀이니만큼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하겠습니다.
5위 T1 4승 4패 +1
농심에게 2:1로 승리하고 브리온에게 2:0으로 승리하면서 2연승을 이루면서 서부리그로 우뚝 올라섰습니다.
일단 확실히 칸나 대신 출전한 제우스가 무난한 모습을 보이면서 상체가 어느정도 올라왔습니다.
상체 주전은 제우스 - 엘림 - 페이커가 될 것 같네요. 실제로 칸나 - 커즈 - 클로저 시절보다는 운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브리온은 상대의 미드라이너 라바가 출전을 못했고, 농심전도 애매한 모습을 보여주긴 했습니다.
T1도 마찬가지로 휴식기동안 문제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일단 4승라인으로 올라오면서 더 올라갈 발판을 마련한건 큰 호재입니다.
5주차 대진은 DRX와 샌드박스입니다. DRX는 저력있는 팀이며 샌드박스는 한화를 잡아내면서 고점을 보인 팀이니만큼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6위 KT 롤스터 4승 4패 +0
프레딧 브리온에게 1:2로 패배했지만 아프리카를 2:1로 잡아내면서 4주 내내 1승1패+0점씩 쌓아올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5승권으로 날아오를 기회를 꼴찌팀에게 발목이 잡히며 실패한게 많이 뼈아픕니다.
KT는 고점도 어느정도 높으나 기복이 너무 심해보입니다. 특히 바텀 라인전이 너무 약한게 아쉽습니다.
정글 역시 블랭크와 보니가 큰 차이 없이 저점을 띄웠고, 도란은 이번주 뇌절이 너무 많았습니다.
미드 유칼 - 도브가 각각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 것이 그나마 다행입니다.
휴식기동안 재충전을 하면서 폼을 회복해야 하겠습니다.
5주차 대진은 담원과 프레딧 브리온입니다. 담원은 물론이고 프레딧에게 이번 주 패배한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7위 아프리카 프릭스 3승 5패 -1
한화생명전에서 1:2석패했지만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며 기대감을 안겨줬지만 KT에게 무기력하게 1:2 패배하면서 2패를 쌓았습니다.
후반전 운영은 나아졌다 하지만 여전히 다른 팀들에 비해서 약간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모든 선수들이 슈퍼플레이를 보여주지만 뇌절도 그만큼 잦게 나옵니다. 그나마 플라이가 무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초반에 좋은 모습만 보여준 뱅까지 이번주에는 좋지 않은 모습이 터져나왔습니다.
연패를 당하며 기세도 꺾였기에 휴식기를 어떻게 보낼지도 고민이겠네요.
5주차 대진은 젠지와 DRX로 결코 쉽지 않은 팀들입니다. 과연 아프리카의 베테랑들이 슈퍼플레이로 타개할지 뇌절로 무너질지가 관건이겠습니다.
8위 농심 레드포스 3승 5패 -3
T1에게 1:2로 패배하고 젠지에게 0:2로 두들겨 맞으며 무너져 내렸습니다.
계속해서 언급하는 농심의 상체가 계속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텀이 그나마 분발해주고 있지만 상체의 역캐리가 이를 모두 무위로 돌려보냅니다.
T1전에서는 리치가, 젠지전에서는 베이가 큰 뇌절을 보이면서 탑 - 미드가 흔들리는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어찌됐건 올라가려면 리치와 베이 적어도 둘 중 하나는 각성 할 필요가 있습니다.
5주차 대진은 한화생명과 젠지라는 극악의 대진인데요. 과연 휴식기동안 얼마나 폼을 회복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9위 리브 샌드박스 2승 6패 -6
담원에게 0:2로 패하면서 무너지는가 했더니 한화생명을 2:0으로 잡아먹으면서 꼴찌를 다시 면했습니다.
리브 샌드박스의 상체의 힘이 극명히 드러났습니다. 상체의 여력이 있는만큼 하체가 조금만 더 좋은 모습을 보이면 충분히 치고 올라갈 것 같네요.
일단 간만에 승기를 잡은 한화전에서도 운영이 잘 안되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유리할때의 운영을 심어주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5주차 대진은 프레딧 브리온과 T1입니다. 샌드박스의 강점인 상체의 힘을 보여주면 승리 가능성이 보이는 팀들 상대이므로 상체의 파워와 하체의 각성이 필요하겠습니다.
10위 프레딧 브리온 2승 6패 -8
KT를 2:1로 잡아내면서 기세를 타는가 했더니 라바가 건강 문제로 T1전 불참하면서 0:2로 패배하며 다시 꼴찌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연휴덕분에 라바의 부상은 이번 한 경기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상패배를 크게 신경쓰지 말고 본인들의 해야 할 플레이에 집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라운드부터 진에어 출신 야하롱(前 그레이스)이 출전할 수 있으므로 미드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연휴동안 자신들이 할 수 있는 플레이를 갈고 닦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5주차 대진은 샌드박스와 이번에 잡아낸 KT입니다. 모두 해볼만한 대진이므로 원 플랜이라도 준비할 필요가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