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그오 여름 이벤트가 막바지가 되었습니다. 원하던 서번트들 많이 뽑으셨는지.
저는 1부는 타마모제외하고 다 먹고 2부는 돌리지 않았습니다.
여름 이벤트가 끝나고 8월 7일 패치 후 프리즈마 이리야 콜라보 이벤트가 새로 시작합니다.
페이트 시리즈 최조.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부터 꾸준히 많은 인기를 가지는 이리야(물론 프리야의 이리야와는 다릅니다.)가 메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라쇼몽, 오니가시마등 고난이도 이벤트가 많았는데
다행히 프리야 이벤트는 난이도가 높지 않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다만 물론 막바지에 고렙유저용 고난이도 던전은 있지만, 이전 이벤트처럼 뉴비는 완전 소외될 정도는 아닙니다.
이번 이벤트도 가챠가 있지만 신규 서번트는 이리야밖에 없습니다.
너서리, 메데이아 릴리, 엘레나 블라바츠키, 여왕 메이브는 이미 나와 있는 서번트라서 얻은 분들이 꽤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메이브는 확정가챠에서도 픽업이었기 때문에 최근에 얻은 분들도 계실겁니다.
배포되는 서번트는 아쳐인 쿠로고, 노부나가에 이어서 2번째 배포 아쳐입니다.
지금까지 배포된 서번트는 세이버 1번(아르토리아 릴리), 라이더 2번(산밥, 라토키), 캐스터 2번(캐토리, 아이리스필), 어새신 2번(시키, 스카사하)네요.
버서커와 랜서는 아직 배포로 나오지 않습니다.
상시 캐스터인 현장삼장의 하위호환인 한정 캐스터.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이리야의 인기와 별개로 평가는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1스킬은 자신 버스터뻥
2스킬은 무적 + np획득(1렙18% 10렙28%)
3스킬은 아군 1체에게 확률로 체력회복, 거츠, 약체무효부여
보구는 자신 버스터뻥 + 초강력 단일 공격 + 디메리트 자신 공방 10%하락.(보구강화후 3턴간 스타생성률 20% + np획득량 20%상승)
일단 현재까지 현장삼장과 더불어 둘밖에 없는 5성 단일보구형 캐스터.
현장삼장보다 나은점은 회피나 무적기가 없는 삼장에 비해서 무적이 있어서 상대 보구턴에 생존할 수 있다는 것.
버뻥 중첩으로 보구딜이 캐스터진에선 막대하다는 것.
하지만 그 모든것을 단점이 씹어먹는데
가장 큰건 패시브스킬로 진지작성대신에 무한의 마력공급이 있다는 것이다.
어밴저처럼 턴마다 np 3%회복하는건 나쁘지 않지만 아츠가 많은 캐스터 특성상 아츠 np회복률을 뻥튀기시키는 진지작성이 훨씬 더 우월할 수 밖에 없다.
캐스트진은 부족한 딜을 np수급으로 보구를 마구 회전시키며 커버하는 것인데
이리야는 딜을 조금 더 올린 대신에 np수급이 매우 안좋아져서 보구회전이 매우 어렵다.
어떻게 보구 회전을 시킨대도 보구에 달려있는 디메리트 때문에 좋게 볼 수가 없다.
현재는 딱히 기용할만한 상태가 아니며, 일본이나 다른 서버에서도 좋은 평가는 받지 못한다.
이리야의 팬이라면 피규어;; 명함정도는 따볼만하다.
저번 이벤트의 라토키와 더불어서 1티어급 탈4성 배포 서번트.
형만한 아우 없다더니 이리야보다 훨씬 고성능으로 튀어나왔다.
1스킬은 심안, 회피 1턴과 크리위력 상승
2스킬 투영마술은 자신의 퀵,아츠,버스터 모두 상승
3스킬은 np회복(1래밸 30%, 10레벨 50%) + 스타 발생률 상승(추구 강화퀘로 이리야 강화 성공률 30%상승)
보구는 자신 필중상태 + 단일 초강력 + 크리발생 하락
최고 아처인 물밥의 하위호환 or 비빌 정도로 고평가받는 서번트이다.
4성 아쳐에서 최고의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고(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체력은 낮다) np수급률도 높아서 상당히 좋다.
투영마술은 에미야의 투영마술과 같은데 에미야의 경우 강화퀘를 받아야하는만큼 에미야보다는 배율이 조금 낮다.
하지만 모든 카드를 강화하니 보구시 어떻게든 체인만 연결하면 모든 공격에 뻥이 붙으니 더 좋다고 본다.
3스킬 강화가 이상한 쪽으로 강화되었지만,(이리야 없으면 체감0, 있어도 이리야 쿠로는 같이쓸일이 거의 없다.)
그걸 감안해도 원래 1티어기 때문에 전혀 지장이 없다.
물총밥을 못 뽑았다면 쿠로로 대신할 수 있다.
그만큼 최고고 꼭 획득해야 하는 서번트.
이번 이벤트 가챠는 성능충 분들은 거르고 애정러분들인 지리는 가챠가 될 겁니다.
멀린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저는 지갑을 열지 않겠습니다.
이리야 뽑으실분들은 힘내서 뽑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