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1성 서번트 : http://nobleless.tistory.com/79?category=760790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페그오는 코스트때문에 저성이라도 데려가야한다.
혹은 뉴비라서 고성서번트가 없어서 울며겨자먹기로 저성 서번트를 기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1성에서 4명의 서번트를 언급했지만 실제로 활용되는건 종화던의 아라쉬밖에 없지만
2성 서번트는 상당히 고평가를 받는 캐릭터가 많다.
레오니다스 1세
유용한 어그로탱커 + 버스터서포터.
1스킬 최후미의 긍지는 자신에게 어그로 1턴 + np획득량 상승 3턴
2스킬은 거츠
3스킬은 강화퀘에서 추가됐는데 아군의 버스터 3턴 상승 3턴이다.
1스킬과 2스킬로 원래 어그로탱킹을 했는데 3스킬로 아군 강화까지 가능해졌다. 모든 스킬이 버릴게 없이 알차게 들어가있다.
보구역시 방뻥 + 어그로3턴 + 스타획득 상승이라서 유용하다.
다만 체력자체가 아래 언급할 게오르기우스보다 낮아서 훅갈 위험성이 크다. 따라서 체력을 커버해줄 캐릭터가 필요.
2성 최고의 어그로꾼. 레오니다스와 비슷하게 어그로탱커인데 체력이 1000이상 더 높다.
1스킬 수호천사는 어그로 3턴 + 방어력 상승
2스킬 내성상승 + 체력상승
3스킬 거츠
역시 스킬하나 버릴거 없는 알찬구성이고, 레오니다스가 어그로에 np수급이 붙은것과 달리 방뻥이 붙어서 체감상 생존률은 더 높다.
보구 아스칼론이 단일상대 공격 + 용속성부여 + 자신방뻥1턴이라는 좀 애매한거라...
공격력은 그리 높지않고 용속성부여도 아군파티에 지크프리드등 특수 서번트가 없으면 쓸 필요가 없다.
다만 이때 방뻥이 60%나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단단해진다. 사실상 방뻥스킬로 보면 된다고 생각한다.
자힐이 있지만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니다.
2성의 프렌시스 드레이크, 에드워드 티치.
전반적으로 스킬구성이 프렌시스 드레이크의 하위호환이다. 그만큼 유용하다는 이야기.
1스킬은 전체 보구뻥 + 공뻥. 드레이크의 1스킬과 완전히 똑같다. 비율도 각레벨당 1%정도밖에 차이가 안난다.
2스킬은 자신 공뻥 + 거츠
이번 4탄 강화로 추가될 3스킬은 아군전체 hp회복 + 여캐는 추가회복
1,2스킬로도 충분히 유용한데 3스킬이 추가되어서 힐러역할도 가능해졌다. 10렙기준 2000회복으로서, 여캐는 중첩해서 총 4000회복.
그 잔느의 보구도 보1일때 2턴동안 1000씩 2천, 안데르센도 1000씩 3번 총3천이라는걸 생각하면 여캐한정이지마는 4천을 올려준다는게...
보구는 데미지 + 확률로 적 차지감소. 물론 저성이라서 데미지에 큰 기대는 안하는 것을 추천.
뉴비의 친구, 무과금의 친구, 공없찐의 친구 안데르센.
막대한 서번트로서 애정캐를 제외하고 2성중에선 성배를 먹일만한 가치가 있는 유일한 서번트.
1스킬은 아군전체크리뻥
2스킬은 np주유
3스킬은 별벌이 + 디메리트 자기 방어력 감소
1스킬같은경우 오키타나 흑잔같이 별을 잘벌어서 크리를 잘 띄우거나, 크리가 매우 중요한 캐릭을 보조할 수 있어서 좋은편.
2스킬은 1렙으로도 50%나 np를 올려주기때문에 안데르센의 핵심인 보구회전률을 올려준다. 3스킬은 방깍때문에 비추천.
보구는 강화기준으로 아군전체 hp상승 + 랜덤공뻥 + 랜덤방뻥 + 랜덤별벌이뻥
물론 보구가 랜덤에 보1로는 그리 수치가 높지않은 점이 단점으로 뽑히지만 2스킬의 존재로
아다리가 잘 맞으면 빠르게 보구를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중첩이 가능해진다.